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분양가와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위치는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 65-74번지 일원에 있으며, 2024년 3월에 준공이 되어 입주가 시작되고 있는 곳입니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은 약 600M대의 거리에 있으며, 신대방삼거리역과 상도역은 약 800에서 900M 정도에 있습니다.
기본설명
10개 동에 771세대로 건축이 되었으며, 면적에 있어서는 소형평수인 20평대부터 국민평수라 할 수 있는 30평대까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59A가 226세대이며, 59B는 35세대로 많지 않고, 30평인 74A가 152개, 84A부터 C까지는 188개, 152개, 18개로 각각 나누어져 있습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비율이 높지 않았던 59B와 84C는 큰 의미를 두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현재 여러 옵션들을 무상으로 드리고 있는 혜택이 주어지고 있기에 이사 후 초기에 분양가 외에 추가로 자금이 들어갈 수 있는 일부 가전제품들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어서 비용을 세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발코니 확장비는 생각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에는 분양가보다도 확장비용에 대해 부담감을 갖는 분들이 계시는데,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공급가액에는 확장비가 별도가 아니라, 무상제공으로 추가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외에 붙박이장과 시스템 에어컨 그리고 주방에는 하이브리드 쿡탑, 오븐, 식기세척기까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품목들은 상도 푸르지오 아파트에서는 무상이지만, 타 공동주택에서는 유상으로 받고 있기에 비교를 해보시면 혜택을 받게 되는 것들이 금액적으로 적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내부구조 및 분양가
타입이 많이 나누어져 있어서 하나씩 타입에 따라 구조에 대한 차이를 설명드립니다. 가장 처음으로 볼 수 있는 59A는 안방과 작은방 두 개로 총 3개의 침실이 있으며, 안방 쪽 화장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공용 쪽에는 욕조가 들어가 있습니다.
시스템 에어컨은 각 공간마다 하나씩 총 4개가 들어가며,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이 모두 주방옆으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소음걱정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59B를 보면, 구조적으로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거실과 주방이 기억자로 되어 있는 타워형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작은 침실이 모두 한 곳에 모여있어서 안방과의 사생활에 대한 침해가 덜할 수 있는 구조이며, 주로 자녀방으로 사용하게 될 침실 2와 3에서는 가까운 동선에 욕실이 있어서 거주하기도 편안하실 수 있습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공사를 맡은 회사는 국내 유명 건설사인 대우건설이기에 시공에 대한 부분은 믿음을 가지셔도 되겠으며, 건물은 이미 최근에 지어져 있기에 푸르지오의 이름에 걸맞게 멋진 외관도 현장에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74A는 59A의 확장형이라 보셔도 될 정도로 비슷한 느낌을 보이고 있습니다. 30평이다 보니 면적이 더 커진 만큼 안방에는 수납공간이 추가되어 있으며, 조금 더 쾌적한 각 침실을 보실 수가 있고, 일부 세대에는 작은방 앞 창문에 개방형 발코니까지 있기에 다른 곳에서는 느끼지 못하였던 개방감까지도 거주하시면 상시 느낄 수 있습니다.
84a의 경우에는 현관의 신발장이 더 쾌적해졌으며, 마찬가지로 일부호실에는 발코니가 추가되어 있고, 주방에는 별도로 시스템 에어컨 공간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평수가 큰 경우에는 거실에 하나만 있는 에어컨으로 냉방을 가동할 경우 에너지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기에 이런 식으로 주방도 따로 설치를 많이 하고 있는 것이 현 추세입니다.
하나가 더 설치되어 있기에 그만큼 관리비가 많이나오는거 아닌가 싶으실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생각하면 이런 식으로 별도로 1기가 추가되어 있는 것이 없을 때 보다 더 빨리 시원해지기에 관리비면에서도 낫다고 생각을 하고요.
84B에도 안방쪽에는 드레스룸이 있으며, 현관이 기억자로 꺾여있어서 외부복도로부터 사생활 침해가 덜하고 수납력도 강화가 되어 있습니다.
84c가 이 글의 시작부분에서 물량이 적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18세대밖에 되지 않았었으며, 구조상으로는 B와 동일한 설계를 보이고 있으나, 약간의 차이가 있기에 타입이 구분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 건 내가 거주하게 될 집을 알아보시는 것이기에 도면은 참고만 하시고, 직접 내부를 둘러보시는 게 가장 와닿으실 수 있겠으며, 입주가 시작되고 있는 곳이기에 예약제로 둘러보실 수 있다는 점은 참고를 하셔야겠습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분양가는 층과 동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만, 20평대는 9억 초반대부터 있고, 30평은 11억대부터 있으며, 34평은 12억대부터라고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건 잔여호실과 원하시는 층에 따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문의를 하시면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고요.
주변환경과 교통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주변을 보면, 주로 입주가 15년차 이전과 이후에 있는 구축 주택들이 즐비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 내에는 현재 신축이 없다시피 하다 보니 시세에 있어서 비교를 해볼 만한 곳이 마탕치 않으실 수도 있겠고요.
최근 신축 아파트의 분양가액을 보면, 과거와는 상당히 다른 액수를 보이고 있는데, 이점은 건설사의 수익과는 별개로 물가의 상승과 인력비용이 오르고 있는 데에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오르면 올랐지 떨어진 적이 없어왔기 때문에 오랜 과거부터 현재에 오기까지 갈수록 신축 분양가는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이겠고요.
앞으로 주변의 환경에 대해서는 상도14구역과 15구역이 옆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지속적으로 개선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이겠으며, 현재는 7호선을 주로 이용하게 되겠지만, 향후에는 서울 서부선도 예정에 있기에 지역적인 발전 가능성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울서부선은 은평구에 있는 6호선 새절역부터 관악구의 2호선 서울대입구역까지 북부와 남부를 이어주는 노선이며, 현재는 이 노선을 경기도까지 연장하겠다는 이야기도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16.15km에 16개의 역을 만드는 사업으로, 2028년까지 개통을 목표로 추진이 되고 있습니다. 2024년에 착공하여 2028년에는 이용을 할 수 있게 되겠고요.
해당 전철이 개통이 되게 되면 동작구에서 은평구외에도 서대문구와 마포, 영등포 등의 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해질 수 있으며, 평소 이동하던 시간보다는 50%가량의 이동소요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옆쪽으로는 신상도역이 예정에 있으며, 가까운 거리 내에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전철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겠고요.
여기에 더하여 영도시장 일대를 개발하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개발사업도 있습니다. 상업에 행정까지 통합하여 지상 10층으로 100여 개의 상업시설과 업무시설, 커뮤니티, 일자리 플러스센터 등을 건립하는 사업입니다. 그동안 노후화되어 있던 건물에 새로운 신축이 들어서는 것이기에 지역환경 개선에 큰 역할을 하겠고요.
이러한 것들 외에도 여러 가지 개선에 긍정적인 개발호재거리들이 많기에 상도 푸르지오 인근의 미래모습은 많이 달라질 수 있겠으며, 개선되어 가는 모습과 함께 시세 또한 과거와는 다른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신축의 공급이 부족한 지역이기 때문에 지역민들을 위해서라도 상도14구역과 상도15구역을 적극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이며, 14구역에는 약 1,100세대가량이 예상되고, 15구역은 규모가 조금 더 큰 3,000세대 이상으로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11구역이었던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사업도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만큼, 인근 구역들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 볼 만하겠고요. 현재는 선착순 중에 있기에 문의사항 또는 방문예약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물어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글은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개인적으로 검토하여 느낀 점에 대하여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부동산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x a 요금 및 할인 정보, 시간표 (0) | 2024.03.31 |
---|---|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회사보유분 신흥동 입주아파트 분양가 (1) | 2024.03.29 |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부천 아파트 모델하우스 분양가 안내입니다 (0) | 2024.03.24 |
과천 힐스테이트 디센트로 분양가 정보와 모델하우스 할인 내용입니다 (0) | 2024.03.22 |
오창 더샵 프레스티지 아파트 모델하우스 회사보유분 분양가 (4) | 2024.03.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