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분양가 비교입니다

경제 이야기 2023. 11. 30.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분양가 비교입니다.

인천에 분양 중에 있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분양가를 최근 오픈하고 있는 인근 모델하우스와 이전에 시작하였던 곳들 등 차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신축의 공급가액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상황 속에 낮은 분양가를 보이고 있어서 마감에 임박해 있음에도 아직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해드리는 것이고요.

선착순으로 입주자를 모집하는 것이다 보니, 아직까지도 홍보관을 방문해보지 못하셨다면, 끝나기 전에 방문을 해보시면 추후 계약을 하지 않고 기회를 놓치더라도 후회가 덜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간략한 조건

천 세대를 넘어서는 대단지 공동주택으로, 정확하게는 1,440세대가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청약통장은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며, 기존주택이 있어도 분양권 2개 이상을 보유하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진행이 가능한 상황이고요.

현재는 잔여세대가 많지 않은 시기이어서 조금이라도 원하는 동과 호수에 입주를 하고자 하신다면 결정은 빨라야겠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모델하우스 상담사를 하면서 아파트 분양가의 변화를 지켜보았을 때 느낀 점 중 하나로는 작은 물건 하나조차도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다가 안정이 되어 다시 내리더라도 이전 가격보다는 높게 판매가 되는 것처럼 분양가도 마찬가지로 신축은 이전보다 갈수록 높아지면 높아졌지, 낮아지더라도 그 폭만 줄어들 뿐 이전에 분양하였던 아파트보다는 더 높은 공급가로 모집을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분양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시기가 조금 더 늦게 모집을 시작하였더라면 소비자는 현재와는 다른, 더 높은 시세의 표를 보게 되셨을 것입니다.

계양구 내에서 진행예정에 있는 곳들을 보면, 평당 1,900만 원 이상 또는 2,000만 원 이상으로 모집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픈시기조차도 미루면서까지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 서구에서는 84 타입이 7억대로 공고문이 나왔으며, 공공에서 민간건설사에게 토지를 매도하여 분양하는 곳은 상한제가 적용되어 있음에도 5억 중반대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요.

연수구에서 1개 동에 비브랜드임에도 84형의 분양가는 8억대로 나와있으며, 미추홀구에서도 평당 1,900만 원 가까이로 오픈을 하였었습니다.

인천시의 공급가액은 꾸준히 상승해 왔고, 이러한 변화는 인천에서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닌, 하락하지 않고 우상향만 할 수밖에 없는 물가와 인건비로 인해 전국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경제상황 속에서도 입주자에게 부담을 덜어주며, 합리적인 평당가로 모집하는 곳이 있기에 잘 살펴보시면 향후 경제상황이 더 좋아지지 않는다 하더라도 리스크를 낮추실 수 있습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조건을 보면, 기본적으로 입주 때 부담이 될 수 있는 중도금에 대해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보통, 계약금은 현금으로 납입하고 잔금은 입주하는 시기에 내게 되는데, 국내에서 공급되고 있는 대부분의 공동주택은 공사 시작과 함께 선분양이 되고 있다 보니 입주를 하기까지 기다리는 시간 동안 계약자는 대략 2년 반에서 3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며, 이 기간 동안에 분양주는 공사대금으로 중도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발생되는 이자는 적어도 대략 2,000 이상, 많게는 3,000만 원 이상이 발생이 되며, 이걸 입주할 때 집주인이 부담을 하게 되는 것인데, 당 사업지는 무이자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추가비용이 발생되지 않는 것이고요.

현재는 이러한 동일한 혜택을 드리고 있는 곳의 분양가를 보면, 같은 면적 대비 1억 이상 높은 가격으로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자금조건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분양가는 평당 1,500만 원대로, 59제곱미터는 3억 7,000만 원대부터이며, 75제곱미터는 4억 4,000만 원대부터이고, 84제곱미터는 5억 4,000만 원대로 인천시 내 다른 신규 주택 대비 1억 원 이상이 낮게 나와있습니다.

작전역 인근 재개발 조합 아파트의 분양이 시작되게 되면, 평당 2,000만 원가량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그렇게 나오게 되면 7억 원가량이 되는 것이기에 이와 비교하여 단순계산만 해보아도 어느 정도나 낮은 것인지 눈에 보이실 것이고요. 평에 2,000을 넘어서게 되면 그 차이는 더 벌어지게 되겠습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의 분양가격이 이렇게 낮게 나올 수 있었던 데에는 사업의 주체에 있기도 한데, 거주민이 많아 재건축, 재개발로 진행되는 곳이 많은 계양구는 조합을 결성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며, 조합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아파트 자체의 품질을 낮추지 않는 이상, 추가분담금을 낮추기 위해 이자를 받아야 하며, 일반분양가를 최대한 높이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겠습니다만, 해당 사업지는 조합이 아예 없기 때문에 전 세대를 일반모집하였으며, 평단가를 낮추고 무이자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발코니 확장 시 일부 품목들은 유상이 아닌, 무상으로 제공이 되고 있는데 주방 팬트리와 안방에는 드레스룸 선반을 설치해 주며, 주방에는 가구판넬과 오븐을 넣어주고, 작은방에는 붙박이장, 욕실에는 비데도 넣어드리고 있습니다.

이 정도만 따져보아도 이미 분양가에서 1억 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면서 옵션비와 이자비 등까지 계산을 해보면 상당한 금액적 절감이 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겠고요.

민간공급임에도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있는 곳과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기에 소비자의 리스크는 줄어들겠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야 인기를 받을 수 있는 현재의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어 선착순 분양 중에 있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2025년 8월에 입주예정에 있으며, 전매는 2024년 9월부터 가능한 곳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가정동에 운영 중에 있고, 예약제이기에 방문이전에 필히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작은 고료금을 받야 솔직하게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