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안 민간임대아파트 성환역 영무예다음 설명내용

경제 이야기 2023. 12. 10.
천안 민간임대아파트 성환역 영무예다음 설명내용

부동산의 흐름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의 선택지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예 관망을 하는 수요층도 있으며,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발품을 파는 사람들도 있고, 또 다른 하나로는 단순히 관망만 하는 것이 아닌,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내 집 마련의 타이밍을 기다리시는 분도 있습니다.

이번 글은 관망만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새 집에 임대로 거주를 하면서 좋은 시기를 보기 위한 아파트의 설명이 되겠습니다.

천안 민간임대아파트 성환역 영무예다음 위치는 성환지구 국가산단에 위치하여 든든한 배후 수요를 두고 있습니다.

성환지구의 공동주택은 총 6개의 블록이 예정에 있으며, 하나의 초등학교와 단독주택 부지가 들어서는 곳입니다.

이 중에서 성환역 영무예다음 민간임대아파트는 2-1블록에 위치할 예정으로 해당 블록의 부지 면적은 약 2만 4천여 제곱미터에 달하며, 초등학교와 가깝게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블록입니다.

상세주소로는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리 189-18번지이며, 대지 7천2백여 평에 연면적 2만 6천여 평으로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외부는 완충녹지가 설치되기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차량 이동 소음은 덜하겠으며, 학교 외에도 근린공원 또한 도보권에 위치하여 산책하기에도 좋은 위치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가 현재 모집하고 있는 대상의 면적은 전용 84제곱미터에 A와 B, C까지 3가지 타입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평으로 계산을 하면, 33평형이 되는 면적들입니다.

현재 충청남도 아산시와 천안시는 지방 지역들 중에서 인구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곳으로, 신혼부부부터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거주하기 좋은 환경에 있으며, 장기적인 거주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전용면적 84제곱미터는 만족도가 높은 평수이기도 합니다.

최고 높이로는 29층으로 계획되어 있고, 6개 동에 A타입은 112개, B의 경우 140개, C는 268개로 520개가 예정에 있습니다.

각 타입에 따라 실제 사용하게되는 면적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내부구조에 대해서는 다른 점이 많기에 취향에 따라 직접 보시면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고요.

천안 민간임대아파트 임에도 불구하고, 분양주택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는데, 단지 내에는 지상에 주차장이 거의 없이 대부분의 공간이 지하로 들어가 있습니다.

차량의 이동이 지상에 없다는 점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을 수 있다는 의미이며, 더 넓게는 우리 아이가 안전하게 놀고 있기에 부모 또한 마음이 편안한 아파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공동주택 내 지상 어린이 놀이터에서 보내는 시간은 더욱 편안할 수 있겠으며,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헬스존과 어르신들의 소소한 모임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는 경로당이 계획되어 있고, 영유아 자녀는 멀리까지 갈 필요 없이 단지 내에서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도 마련이 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생활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패턴을 가지게 되겠습니다.

성환역 영무예다음 위치는 지하철 1호선 역에서부터 약 1km대에 있는 곳이며, 초등학교 중학교 외에도 버스터미널도 위치하고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으로 보는 것 중 하나로는 인근에 산업단지가 많아 수요로써는 충분한 인원이 확보되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천안 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는 5만 8천여명의 고용인원이 예정에 있으며, 테크노밸리는 3천여 명, 추팔산단은 2천여 명에 달하는 인구가 상주를 하고 있고, 제2일반산단은 3천여 명에 달합니다.

인접해 있는 산업단지의 직장인 수요만 보아도 상당한 수가 되기에 이러한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것은 주변 주민들에게 있어서도 긍정적일 수 있겠고요.

교통에 있어서도 경부고속도로 북천안 IC가 가깝게 있으며, 1번 국도 또한 있기에 수도권으로의 이동과 천안 내 타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좋겠습니다.

천안 민간임대아파트 성환역 영무예다음 주변에서 가장 가깝게 위치한 산업단지 중에는 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가 있습니다. 조성예정에 있는 곳으로, 삼성디스플레이 클러스트가 협의중에 있으며, 126만여 평으로 규모 또한 대대적인 개발 사업이기에 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고요.

2023년부터 2028년으로 사업기간이 예정에 있어서 향후 계획이 완료가 되고나면 성환지구는 더욱 탄탄한 수요층을 가지게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직 해당 민간임대 사업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는데, 상환역 영무예다음 조건은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으로 분양권을 우선취득하여 임차인 겸 향후 소유권 예정자로 10년간 거주를 하며 전대도 가능한 조건으로 모집 중에 있습니다.

10년 동안 내 집처럼 살면서 임대로 지내는 것이기에 기본적으로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내야 할 취득세와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으며, 확정분양가로 예정에 있기에 시세에 대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임대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몇 해 전부터 공공과 민간 등 어디에서 진행하는지의 사업의 주체와 상관없이 확정분양가의 조건을 내세우고 있는 곳이 거의 없으며, 주체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임대기간 종료 후 주변시세 대비로 분양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장기간 거주한 내 집임에도 불구하고 물가 상승으로 인해 높아진 분양가를 감당하지 못하여 전환을 포기하고 더 좋지 않은 환경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고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이미 매스컴과 각종 인터넷 기사들을 통해 접해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이고요.

성환역 영무예다음 민간임대아파트는 분양가에 대해서는 향후 전환에 대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가 없겠으며, 자금력으로 인한 주거의 이동을 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위 글은 소정의 고료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