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중문 이편한세상 아파트 미분양 분양가입니다

경제 이야기 2020. 11. 22.

제주 중문 이편한세상 아파트 미분양 분양가입니다.

정문에서는 처음으로 볼 수 있는 1군 브랜드 아파트인 곳으로,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1756번지에 들어서게 됩니다.

제주도는 토지가 한정적이며, 관광지로서 개발이 오래전부터 집중되어 왔었던 지역이다 보니, 아파트 대부분이 세대수를 100세대 미만으로 분양을 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 들어서서 모집공고를 발표한 곳들을 확인해보시면, 브랜드 네임은 찾아볼수도 없으며, 세대수는 20세대에서 90세대 정도인 소규모 단지가 대부분인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대기업에서 사업을 하기에는 사업성이 나오지 않다보니 3군 건설사에서 주로 주택을 공급해 왔고요.

그렇다 보니 이편한세상이라는 수도권에서도 알아주는 브랜드 네임은 공급이 한정적인 제주도에서는 특히나 그 희소적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현재, 현장은 공사를 진행중에 있고요.

대지 면적 18,166 제곱미터, 평으로는 약 5,500평 정도 규모에 세대수 280세대 아파트가 들어서게 됩니다.

총 10개 동으로, 지하 1층에서 지상 7층 높이로 건축중에 있고요.

10개 동을 모두 남향 배치를 해놓아서 일조권 걱정은 필요치 않아 보이는 곳입니다.

입주는 2021년 6월에 예정에 있고요.

아직 입주하기까지 약 7개월 ~ 8개월 가량의 시간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공사진행이 약 50% 정도 진행이 되어 있는 상황으로, 현장을 방문해보시면 조망권과 일조권 등을 호실별로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는 시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장에서 바라본 노을

중문은 제주도 서귀포시 내에서도 관광지로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지역이다보니, 골프장과 고급형 호텔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인데요.

그로 인해 보안도 좋으며, 주변 생활권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기도 하여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 주민들도 거주하기에 편안한 곳입니다.

자녀 학군에 대해서는 중문초등학교가 제주 중문 이편한세상 아파트에서 약 500M 거리로 도보 8분이면 통학이 가능하고요.

중문중학교는 300M로 5분이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문고등학교는 2Km거리에 있다 보니,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시간 거리에 모두 있어서 교육환경으로서는 양호하고요.

주변 환경으로는 농협하나로마트가 500M 거리에 있으며, 국민 체육시설과 도서관은 600M, 시장은 1Km, 중문 관광단지는 2Km 내에 있으며, 서귀포시청이나 보건소 또한 차량으로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수도권에서 자녀 영어교육도시 진학문제로 인해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영어교육도시까지는 차량으로 약 20분정도가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 놀이터와 유아놀이터, 경로당, 관리사무실,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카페, 샤워실 등이 들어가 있고요.

세대수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280세대에, 타입은 총 3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용면적으로 73제곱미터, 79제곱미터, 84제곱미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수가 가장 작은 73 타입은 28평 형대로, 16세대밖에 되지 않으며, 79 타입은 30평형으로 96세대, 주력인 84 타입은 33평형으로, 168세대가 있고요.

현재는 미분양 아파트로, 선착순으로 분양중에 있기에 잔여 호실에 대해서는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이어서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유선으로 체크를 해보시는 게 좋으실듯합니다.

청약시장보다는 미분양 줍줍시장이 활발한 지역인데도 불구하고, 입주자 모집공고 발표 당시, 청약 경쟁률에서도 다른 아파트들은 미달이었던 것에 비교하면 이곳은 최고 경쟁률 7.39 대 1로 모든 타입이 1순위 해당 지역에서 마감이 되었었고요.

특별공급에서 또한, 해당지역에서 마감이 되었던 곳인 만큼, 지역 주민들로부터 이편한세상 중문 단지는 브랜드와 생활권을 인정받았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내부 구조는 전체적으로 3베이 판상형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안방과 거실, 작은방이 남향으로 배치가 되어 있어서, 일조권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되고, 맞통풍이 되는 구조이기에 관리비에서도 보다 절감하실 수 있겠습니다.

79 타입 같은 경우에는 오픈형 발코니가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겠는데요.

발코니 확장을 하고난 후에도 거실 앞에 개인적인 공간인 오픈 발코니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단처럼 꾸며놓고, 티테이블을 놓으셔도 좋으실 듯하고요.

방은 모두 3개로 되어 있어서 4인 가족까지도 거주가 가능하겠습니다.

제주 중문 이편한세상 분양가는 층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73 타입은 3억 4,000만 원대이며, 79 타입은 3억 8,100만 원부터 4억 2,000대까지 있습니다.

주력 평형대인 84 타입은 4억 3,000대에서 4억 8,000대까지이며, 정확한 호실별 분양가에 대해서는 잔여 호실이 몇 층이냐에 따라 다르기에, 문의를 하시면 확인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들어갈만한 부분은 발코니 확장비와 시스템 에어컨, 그 외에 추가로 선택하실 수 있는 옵션 등이 되겠고요.

무엇보다, 계속해서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현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수도권과 지방 일부 지역이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이 되며 세제적 규제도 심해지고 있는 시기인데요.

제주도는 규제와는 무관한 지역이기에 잊으시면 안 되는 장점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모델하우스가 아닌,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고요.

제주도 현장 인근에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방문 전 예약을 해주시면 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