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원 아이파크 분양가 평면도 정리

경제 이야기 2024. 11. 24.
서울원 아이파크 분양가 평면도 정리

 

얼마 전에 오픈하여 청약일정이 진행되고 있는 곳입니다. 모델하우스에 사람이 바글바글하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직접 가보지는 못하였기에 어떠한 분위기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서울은 규모와 위치, 분양가 등을 보면 굳이 가보지 않아도 분위기는 짐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면과 분양가만 보아도 타입이 너무 많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정보들은 간략하게만 정리하고 분양가 표와 평면을 바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내용

 

  • 사업명 : 서울원 아이파크
  • 위치 : 서울특별시 노원구 월계동 85-7번지 일대
  • 규모 : 지하 4층 ~ 지상 47층, 6개 동
  • 세대수 : 총 2,264세대 중 1,856세대 일반분양
  • 입주 : 2028년 7월 예정
  • 분양권 전매 : 1년
  • 거주의무 : 없음
  • 분양가 상한제 : 미적용

지하철역과는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노원구에서는 오랜만에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는 것이라는 점 때문에 관심이 주목되겠으며, GTX C노선도예정되어 있어서 향후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보권에 영화관과 이마트, 문화센터, 도서관 등이 있으며, 서울한천초등학교도 있고, 기존 상권을 떠나서 단지 내에 영화관과 호텔, 쇼핑몰 등이 같이 들어선다는 점에 주목을 해야겠습니다.

물량은 조합원과 임대 물량을 제외하더라도 층이 고층도 포함되어 있어서 청약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한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조합물량이 101동과 102동에 집중되어 있는데, 해당 동들은 석계역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 곳들이라는 공통점이 있으며, 면적이 크지 않다는 점도 동일합니다.

콘셉트가 일반 아파트보다는 급이 높은 하이엔드 주택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호텔에 볼 수 있는 차량진입통로인 드롭오프존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서울원 아이파크 커뮤니티 라인지도 호텔을 연상시킬 정도로 고급스럽게 인테리어가 적용될 계획이며, 피트니스와 골프, 스크린골프, 키즈라운지와 스터디라운지 등이 설치됩니다.


서울원 아이파크 평면도

타입이 워낙 많다보니, 하나씩 다 살펴보기도 힘드실듯합니다. 관심 있는 타입에 관한 평면만 참고하시면 되겠으며, 면적이 작은 순으로 올려드렸습니다.

59타입은 침실이 2개입니다. 드레스룸이 있는 곳이 안방으로 보이고 있는데, 붙박이장이 있는 작은방의 사이즈가 더 크게 나와있습니다. 신혼부부는 거주하기에 좋겠으며, 생각보다 주방과 거실이 꽤 넓어 보인다는 점이 있습니다.

72타입은 일반적인 아파트의 구조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피스텔 같은 느낌을 주고 있지만, 젊은 층에게는 이러한 특색 있는 구조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거실에는 팬트리도 보이고 있고, 현관창고도 있는데, 조금 아쉬운 점은 여전히 방이 2개라는 점입니다.

2㎡가 커진 74타입입니다. 여전히 침실은 두 개이지만, 대신에 수납공간은 넉넉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원 아이파크 컨셉이 침실보다는 수납을 부족하지 않게 하기 위해 설계한듯한 느낌입니다.

84타입부터는 공급세대수가 대폭 증가합니다. 336세대가 대상이며, 침실도 3개로 늘어나 있습니다. 여전히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는 아니지만, 거실이 이면창이라는 점이 있고, 안방 앞으로는 세모 모양의 발코니가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84B도 A와 비슷해 보이지만, 주방이 있던 자리에 안방이 들어가 있어서 안방 침실 내에는 작은 창문이 하나 더 설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관과 안방이 가까운 것보다는 B처럼 멀리 있는 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91타입은 조금은 안정적인 네모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84를 보고 나서 91을 보니, 조금 답답해진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은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105타입은 안방도 개방감이 있으며, 거실도 창문이 이면이어서 층을 높게 올라가면 조망권은 상당히 우수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창문이 많은 만큼 일조권도 좋겠으며, 식탁자리에도 창문이 있으니, 식사하시면서 풍경을 바라보기에도 좋겠습니다.

112타입은 알파룸 같은 작은 침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서재용으로 써야 할 것 같은 느낌이며, 현관이 기억자로 꺾여있다는 특이점이 있고, 거실이 상당히 넓어 보입니다. 

120타입도 현관 옆으로 작은 침실공간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관 창고가 별도로 있기에 해당 공간은 알파룸이라고 보시면 되겠으며, 작은방 2개에 각각의 드레스룸이 설치되어 있어 특별히 수납장을 추가로 넣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143P는 펜트하우스입니다. 복층형으로 다락방이 있고, 그 앞으로 오픈 테라스가 있습니다. 평면도로만 보았을 때에는 면적 대비 넓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가늠이 잘 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145P도 팬트입니다. 143타입과 다른 점은 복층형이 아니라는 점이 있으며, 오픈테라스가 집의 둘러싸고 있습니다. 테라스 면적이 좁지는 않을 듯한데, 작은방과 안방이 서로 다 외부에서 연결되어 있다는 점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습니다.

159P는 대놓고 거실을 운동장으로 만들어놓았습니다. 창문의 크기를 보면 거실이 어느 정도로 넓은지 대충 가늠이 될 수 있는데, 필요이상으로 넓게 해 놓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만, 이렇게 큰 면적에는 살아본 적이 없어서 저렇게 설계한 게 좋은 건지 나쁜 건 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161P타입입니다. 이외에도 아직 3가지 면적이 더 있습니다. 침실 4개에는 각각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욕실은 3개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167P는 서울원 아이파크 내 팬트하우스들 중에서 테라스가 가장 작아 보입니다. 거실 쪽에만 설계디어 있고, 면적이 넓지 않아 보여서 활용하기에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170P입니다. 작은방과 안방의 동선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알파룸 같은 공간에도 창문이 있어서 작은 침실로 사용할 수도 있겠으며, 거실과 주방에 창문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입니다. 서울원 아이파크 타입들 중에서 가장 큰 244P입니다. 동선이 상당히 길게 되어있고, 침실 4개 중 2개씩 서로 간의 사생활이 침해될 수 없는 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방도 양쪽으로 따로 있으며, 현관 출입구도 2개이기 때문에 3대가 거주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분양가

이제 그만 쓰고 싶습니다. 평면도를 구경한 것만으로도 지쳤습니다. 분양가는 빠르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59는 9억대이며, 72타입은 11억대입니다.

74타입도 11억대로 나와있으며, 12억 원으로 기억을 해두셔도 될듯합니다.

84A타입은 유독 분양가를 많이 나누어 놓았는데, 같은 동에 있더라도 라인이 달라지면 분양가도 달라지게 됩니다.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은데, 103동의 3호 라인 29층이 13억 4,900만 원이고, 103동 7호 라인 29층이 13억 7,000만 원인것처럼 몇천만 원 수준의 차이만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입주하는 신축 아파트의 경우 담보대출의 비율이 줄어들면서 논란이 많이 되고 있는데, 이러한 혼란스러운 시기에는 준공된 주택을 매매해서 이사 가기보다는 차라리 정책이 완화되기를 바라며 입주시기가 긴 곳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글은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은 단순 정보안내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