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파트너스 블로그로 하는법 가입 및 승인 절차와 금지 조건

경제 이야기 2023. 10. 28.

쿠팡파트너스는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업방식 중 하나입니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번 이상은 접해보았을 것이기에 모르더라도 운영 방식을 이해하고 나면 '그때 그게 이거였구나' 싶으실듯하고요.

주로 스마트폰으로 어플(앱)을 이용하거나 게임 등을 하다가 중간중간 나오게 되는 광고들 중 쿠팡 관련 내용들이 뜨는 것이 쿠팡파트너스 방식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런 게 있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블로그로 활용을 할 생각은 없었기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습니다.

한창 인기몰이를 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최근에 와서 가입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쿠팡에서 쇼핑을 자주 하다 보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었고요.

부업이라는 개념보다는 어차피 다른 곳보다 여기에서 주로 물건을 앞으로도 계속 사게 될 것 같은데, 이럴 거면 차라리 '많지 않은 적은 금액이더라도 이걸 활용해서 조금이나마 돌려받자'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가입

2. 승인

3. 링크생성

4. 추가내용

1. 가입 방법

블로그 부업으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것들 중에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가입과 승인에 있어서는 위 두 가지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아주 쉽게 진행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쿠팡파트너스의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면 가입은 간단하게 진행이 됩니다. 

절차 중에 아래의 이미지처럼 유형을 선택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저처럼 일반인은 개인으로 체크를 하시면 되며, 설명하고 있는 항목들을 모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되고요.

쿠팡 쇼핑몰에 아이디가 이미 있는 분이라면 파트너스와 연계하여 진행을 하실 수 있기에 가입 절차는 더욱 간단해집니다.

이후 2단계에서는 개인정보를 간략하게 입력하게 되며, 그다음 3단계에서는 활동할 사이트와 앱을 등록해야 합니다.

특별히 운영 중에 있는 사이트 또는 어플이 있으시다면 등록을 하면 되겠으며, 블로그를 활용할 계획이라면 파트너스 활동을 할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아직 남은 절차는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제 링크를 통해 바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게 됩니다.

2. 승인받기

마지막으로 최종 승인이 남아있습니다.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받으면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렸거나, 홈페이지, SNS 등에 올렸던 게 있으면 되며, 제대로 진행하였지만 반려가 되었거나 또는 쿠팡파트너스 측에서 해당 글을 찾기가 어려울듯하다면 아래의 예시처럼 캡처하여 내 정보 관리에서 스크린샷 이미지를 추가해 놓으면 됩니다.

저는 한번 반려가 되긴 했었습니다. 링크를 생성하여 이미 쇼핑할 때마다 활용은 하였기에 매출과 수익은 발생이 되었었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줄 글을 블로그에 올리지 않고 있었고, 매출이 계속 올라가고 있었기에 굳이 글을 작성하지 않더라도 봐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였었고요. 결국에는 가입 후에 며칠이 지나고 나니 반려가 되었다고 안내가 왔었습니다.

이때 조금 걱정했던 건 그사이 발생한 수익이 사라지는 건가 하는 염려를 하였습니다만, 다행히 그대로 남아있었고, 다시 승인 신청을 하라는 안내가 있었기에 급하게 글을 작성하여 재신청을 했었고, 이미 많은 매출이 발생되어 있었기에 최종적으로는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위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합니다.
1) 가입 - 2) 홍보시작 - 3) 최종 승인

1. 기존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가입을 진행합니다.
2. 상품을 선택하여 링크 생성 후 블로그에 등록합니다.3. 판매액이 15만 원을 넘어서게 되면, 최종 승인을 해줍니다.

3. 링크를 생성하기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내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필요한 제품별로 별도의 링크를 생성하여 첨부하여야 합니다.

배너를 필요로 하다면 아래처럼 종류에 따라 목록에서 선택하여 생성을 하면 되겠으며, 일반적으로 간단한 링크만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메인에 있는 '상품검색'을 통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생수를 검색하여 예를 들어드릴 건데, 원하는 상품을 찾으신 후 마우스를 대면, 아래의 화면처럼 정보와 생성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링크생성을 클릭하면 단축 URL과 등록 시 어떤 식으로 나오게 되는지에 대한 이미지 미리 보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고, HTML 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태그를 복사하여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블로그로 하는 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만, 각각의 블로거들이 설명하는 방식이 각각 다르다 보니 글로만 읽기에는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영상으로 설명을 들어보시면 조금 더 편하실 수 있겠으며, 유튜브에서 '쿠팡파트너스 공식채널'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아래의 목록처럼 초급편과 고급편 그리고 가이드를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공식채널에는 영상이 몇 개 되지 않으며, 이용 안내만을 목적으로 하는듯하고요. 저는 많은 활동을 하지는 않을 것이기에 굳이 참고를 하진 않았습니다.

일단 아래의 정보는 기억해두고 있어야 불상사가 생기지 않을 듯하여 올려드립니다.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안내해주고 있는 내용인데, 브랜드와 관련하여 금지하고 있는 몇 가지에 대한 것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해당 브랜드의 공식인척 하지 말 것, 허위로 기재하지 말것, 세일이나 땡처리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깎아내리지 말라는 것들입니다.

4. 추가내용

글을 작성하면서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몇 가지들을 더 알아보았습니다.

수익과 관련된 것들인데, 생성한 배너 또는 링크로 접속하면 24시간 이내에 발생하는 구매는 수익으로 잡힙니다.

이건 기본적인 건데, 홍보하는 것만으로는 수익이 발생되지 않으며, 구매를 해야 플로스로 인정이 되고, 이후에 취소 또는 반품을 하였다면 마이너스로 표시되며, 수익은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정산은 한 달간의 발생된 금액이 그다음 달 25일에 확정되고, 또 그 다음달 15일에 지급이 됩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신다면 예를 들어드린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10월 1일 ~ 10월 27일 실적 발생
11월 25일 전월 실적 확정
12월 15일 지급

참 오래도 걸리네요. 이럴 수밖에 없는 게 쿠팡을 오랫동안 이용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품을 구매 후에 반품을 하기까지 고객에게 1개월의 기간이 주어집니다. 구매후에 한 달 만에 반품신청을 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월 실적을 확정하는 날짜도 저런 식으로 할 수밖에 없는듯하고요.

링크를 아무 곳에서 남발하면 쉽게 버는 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맞는 발상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한 번씩은 이런 간단한 방법을 생각해 보셨을 것입니다. 실행으로 옮기실 계획이라면 이전에 내 정보관리에서 채널을 먼저 등록하고 시작을 하셔야 한다는 것은 잊지 마셔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