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는 방법
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들 중 공통된 내용에는 제목이나 키워드를 잘 정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왜 그래야 하지?'싶으실 수 있겠지만, 이미 어느 정도 운영한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느끼고 계실 것이고요.
작성하고자 하는 글의 주제와 제목이 내 블로그로의 유입과 직접적인 관계를 두고 이따 보니 대부분 공통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검색량을 알아보실 수 있겠는데요.

메인에서 검색하셔서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을 우선 하셔야 합니다.
목차
카카오 비지니스

맨 윗 이미지부터 빨간색 박스 표시가 되어 있는 곳들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알아보실 수 있고요.
몰라서 그렇지 한번 알아두시면 워낙 간단한 방법이다 보니 '왜 이걸 여태 몰랐지!' 싶으실 수 있겠습니다.


가입 또는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관리'페이지에 '제안'으로 가보시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고요.
모바일과 PC가 네이버에서는 같이 표시가 되는데, 다음 같은 경우에는 따로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보여주면 좀 더 비교하기 좋을 텐데 아쉽긴 하지만 어쩔 수 없고요.

아래 화면처럼 최근 30일간의 해당 검색어에 관한 조회수와 클릭수, 클릭률 등을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정할 때 비슷한 단어들을 두고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고민이 될 때가 있다면 이렇게 확인을 해보신 후 좀 더 유입되기 유리한 방향으로 정하시면 운영에 좀 더 도움이 되실 수 있겠고요.
글 하나를 작성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들어가는 만큼 이왕이면 이렇게 제목을 정하기 전에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키워드 검색량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상적인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목차 만들어보기 익숙해지기위한 HTML 편집 방법 (2) | 2023.09.24 |
---|---|
카카오 장애 이후 티스토리 방문자수 급감 (0) | 2022.10.18 |
티스토리, 다음 카카오 때문에 다시 시작합니다 (0) | 2020.09.19 |
블로그 글자수 세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0) | 2020.04.17 |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개인적으로 느낀 차이점 정리 (0) | 2020.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