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블로그

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는 방법

경제 이야기 2020. 9. 26. 14:54

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들 중 공통된 내용에는 제목이나 키워드를 잘 정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왜 그래야 하지?'싶으실 수 있겠지만, 이미 어느 정도 운영한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느끼고 계실 것이고요.

작성하고자 하는 글의 주제와 제목이 내 블로그로의 유입과 직접적인 관계를 두고 이따 보니 대부분 공통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검색량을 알아보실 수 있겠는데요.

 

 

메인에서 검색하셔서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을 우선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맨 윗 이미지부터 빨간색 박스 표시가 되어 있는 곳들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알아보실 수 있고요.

몰라서 그렇지 한번 알아두시면 워낙 간단한 방법이다 보니 '왜 이걸 여태 몰랐지!' 싶으실 수 있겠습니다.

 

 

가입 또는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관리'페이지에 '제안'으로 가보시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고요.

모바일과 PC가 네이버에서는 같이 표시가 되는데, 다음 같은 경우에는 따로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보여주면 좀 더 비교하기 좋을 텐데 아쉽긴 하지만 어쩔 수 없고요.

 

 

아래 화면처럼 최근 30일간의 해당 검색어에 관한 조회수와 클릭수, 클릭률 등을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정할 때 비슷한 단어들을 두고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고민이 될 때가 있다면 이렇게 확인을 해보신 후 좀 더 유입되기 유리한 방향으로 정하시면 운영에 좀 더 도움이 되실 수 있겠고요.

글 하나를 작성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들어가는 만큼 이왕이면 이렇게 제목을 정하기 전에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키워드 검색량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